외교부 전 세계 서포터즈 모여라!

2.19(화) 코리아즈(KOREAZ) 글로벌 총회 개최

 

 

SMILENEWS365 관리자 기자 | 외교부는 지난 12.19(화) 전 세계 디지털 공공외교 현장에서 적극 활동하고 있는 서포터즈가 한데 어울리고 유대를 다지는 연말 행사를 개최하였다. 코리아즈 글로벌 총회: 전 세계 청년 네트워크의 힘(KOREAZ Global Festival: Unlocking the Power of Networks)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서울과 세계 각지에 있는 대면 행사장을 온라인으로 동시 연결하여 진행되었다. 코리아즈(KOREAZ) 명예기자단 등은 외교부 18층 서희홀에서, 해외에서 활동 중인 재외공관 서포터즈는 각 공관에 모여 총 300여명이 서포터즈 활동 기록 영상 감상, KOREAZ 최우수.우수기자단 시상, 퀴즈대회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가하였다.  

 

홍석인 공공외교대사는 환영사에서 올해 서포터즈가 다양한 네트워크를 다져온 것처럼 한국 역시 글로벌 중추국가 비전 실현과 인도-태평양 전략 이행 등 국정 목표 아래 외교관계를 확장하고 강화하고자 노력을 해왔다고 밝혔다. 이어서 홍 대사는 서포터즈가 다져 놓은 네트워크가 갖는 잠재력을 평가하고, 앞으로도 이들이 한국과 함께 그릴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나가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외교부 서포터즈는 일상 소통은 물론 글로벌 여론 형성의 장으로 부상한 디지털 공간에서 전 세계인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러한 국내외 서포터즈가 서로 교류하고 유대를 다지는 기회를 마련함으로써 친한 청년 네트워크를 한층 강화한 것으로 평가된다. 외교부는 앞으로도 디지털 세대인 청년층과 함께하는 공공외교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제공 : 외교부